컴퓨터 게임/멀티미디어/컴퓨터 그래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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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자를 위한 유니티 기초


초급자를 위한 유니티 기초

 지은이 : 김정훈

 ISBN : 978-89-353-0540-7

 금액 : 25,000원


● 발행날짜 : 2018년 3월

● 페이지 : 368페이지

● 내지 : 컬러(4도)

● 판매처 : 온라인 서점

   책 소개
 책 소개
책의 앞부분에서는 간단한 C# 언어와 디버깅 과정을 기술해 놓고 있습니다. 클래스, 변수, 함수, 제어문 등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했고, 에러를 제거할 수 있는 디버깅 과정도 설명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책의 후반부에서는 매터리얼, 트랜스폼, 충돌, 카메라, 스카이박스, 파티클, 오디오, 인공지능, 지형 등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이 책은 유니티의 어려운 부분은 될 수 있으면 덜어내고 쉽게 학습할 수 있게 집필됐습니다. 유니티가 어려운 이유는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게임 객체들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밍을 위해 C#이나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데 개발현장에서는 C#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급자는 C#을 자세히 배울 필요는 없고, 객체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정도까지 배우면 충분할 것입니다.
 저자소개
- 서울시립대학교 전산통계학과 졸
- 연세대학원 컴퓨터과학과 졸
- 현재 용인송담대학 컴퓨터게임과 부교수
- 정보관리기술사(52회)
- 정보시스템 수석감리원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평가위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
- ㈜ 현대전자 소프트웨어 연구소
- ㈜ 현대정보기술 인터넷 사업부
- ㈜ 엔씨소프트 리니지토너먼트 개발팀장
- ㈜ 소프트젠 모바일 게임 사업부 이사
-  관심분야 :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목차
01  유니티 설치와  기본 조작

1.1  유니티 개요  
1.2  다운로드와 설치  
1.3  첫 번째 프로젝트  
1.4  유니티 화면 구성  
1.5  유니티 기본 조작  

02  C# 언어

2.1  C# 언어 개요  
2.2  클래스  
2.3  변수  
2.4  함수  
2.5  주석  
2.6  열거형 자료구조  
2.7  제어문  
2.8  반복문  

03  C# 프로그래밍

3.1  객체 추가  
3.2  C# 스크립트 생성  
3.3  C# 프로그래밍  
3.4  게임실행과 소스분석  
3.5  디버깅  

04  매터리얼

4.1  색상 매터리얼  
4.2  Asset Store  
4.3  텍스처 매터리얼  
4.4  물리 매터리얼  

05  트랜스폼

5.1  좌표계  
5.2  벡터  
5.3  Transform  
5.4  중력 설정  

06  충돌  

6.1  플레이어의 이동  185
6.2  충돌체크  192
6.3  트리거  197
6.4  충돌체  203

07  카메라  207

7.1  카메라 위치 조정  
7.2  고정된 카메라 위치  
7.3  1인칭 시점  
7.4  스크립트를 이용한 1인칭 시점  
7.5  카메라 투영방식  

08  스카이박스

8.1  Moveturn 스크립트 구현  
8.2  스카이박스 매터리얼  

09  프리팹

9.1  타워 만들기  
9.2  프리팹  
9.3  총알 프리팹 만들기  

10  파티클과 오디오

10.1    파티클  
10.2    Audio Source 컴포넌트  

11  인공지능

11.1    Plane 객체 추가  
11.2    Target, NPC, 벽 객체 추가  
11.3    Nav Mesh Agent  
11.4    Navigate 스크립트  
11.5    미로 벽 추가  

12  지형

12.1    Terrain 객체 추가  
12.2    지형 탐색
1 2
275쪽의 Follow스크립트에 빠진 코드가 있고, 설명에서도 빠진 부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