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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해결방법 중심의 비쥬얼베이직 프로그래밍

정익사
2017-02-01
조회수 2319

문제해결방법 중심의 비쥬얼베이직 프로그래밍

 지은이 : 김경아, 안유정, 신화정

 ISBN : 978-89-353-0492-9

 금액 : 20,000원


● 발행날짜 : 2013년 2월 20일

● 페이지 : 448페이지

● 판매처 : 온라인 서점

● 강의자료 제공

   책 소개
 책 소개
 저자소개
 목차
CHAPTER 01 비쥬얼베이직 개요

1.1 컴퓨터 프로그래밍
1.1.1 프로그래밍 언어 개요
1.1.2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
1.1.3 프로그램 개발 환경
1.2 비쥬얼베이직과 프로그래밍
1.2.1 비쥬얼베이직 소개
1.2.2 비쥬얼베이직과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1.2.3 비쥬얼베이직 프로그램 특성
1.3 비쥬얼베이직 통합개발환경
1.3.1 메뉴표시줄
1.3.2 도구모음
1.3.3 도구상자(ToolBox)
1.3.4 속성창
1.3.5 프로젝트탐색기창
1.3.6 폼레이아웃창
1.3.7 폼편집창
1.3.8 코드편집창
연습문제

CHAPTER 02 비쥬얼베이직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2.1 비쥬얼베이직 프로그램 개발 과정
2.1.1 프로젝트 준비 단계
2.1.2 화면 설계 및 속성 설정 단계
2.1.3 코드 작성 및 실행 단계
2.1.4 프로젝트 저장 단계
2.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2.2.1 객체의 정의
2.2.2 클래스와 객체
연습문제

CHAPTER 03 기본 컨트롤 I

3.1 컨트롤의 이해
3.1.1 객체
3.1.2 객체의 구성요소
3.1.3 이벤트 프로시쥬어
3.2 폼(Form)
3.3 명령버튼 컨트롤(CommandButton Control)
연습문제

CHAPTER 04 간단한 비쥬얼베이직 프로그램 작성

4.1 간단한 프로그램 예제
연습문제

CHAPTER 05 변수, 연산자 그리고 대입문

5.1 변수(Variable)
5.1.1 변수의 선언
5.1.2 변수의 자료형(Data Type)
5.1.3 명시적 선언(Explicit Declaration)과 묵시적 선언(Implicit Declaration)
5.1.4 변수의 유효 범위
5.2 상수(Constant)
5.2.1 상수의 정의
5.2.2 상수의 선언
5.3 연산자(Operator)
5.3.1 산술 연산자
5.3.2 관계 연산자
5.3.3 논리 연산자
5.3.4 연결 연산자
5.3.5 연산자 우선순위
5.4 대입문(Assignment Statement)
5.4.1 정의 및 형식
5.4.2 형식의 일치
5.4.3 형 변환(Type Conversion)
연습문제

CHAPTER 06 기본 컨트롤 II

6.1 레이블 컨트롤(Label Control)
6.2 텍스트박스 컨트롤(Textbox Control)
연습문제

CHAPTER 07 제어문

7.1 선택문(Selection Statements)
7.1.1 If문
7.1.2 If-Else문
7.1.3 If-ElseIf-Else문
7.1.4 Select-Case문
7.2 반복문
7.2.1 For-Next문
7.2.2 While-Wend문
7.2.3 Do-Loop문
7.3 기타 분기문
7.3.1 Exit문
7.3.2 Goto 문
연습문제

CHAPTER 08 기본 컨트롤 III

8.1 옵션버튼 컨트롤(OptionButton Control)
8.2 프레임 컨트롤(Frame Control)
8.3 체크박스 컨트롤(CheckBox Control)
연습문제

CHAPTER 09 배열

9.1 배열의 이해
9.2 배열 선언과 배열 요소
9.3 다차원 배열
9.4 정적 배열과 동적 배열
9.4.1 정적 배열
9.4.2 동적 배열
9.5 컨트롤 배열
9.5.1 컨트롤 배열 생성 방법
9.6 레코드의 이해
9.6.1 레코드의 정의
9.6.2 사용자 정의 자료형(User-Defined Data Type)
연습문제

CHAPTER 10 기본 컨트롤 IV

10.1 리스트박스 컨트롤(Listbox Control)
10.2 콤보박스 컨트롤(Combobox Control)
연습문제

CHAPTER 11 함수와 프로시쥬어

11.1 서브 프로그램 정의
11.2 함수와 프로시쥬어
11.2.1 Sub 프로시쥬어
11.2.2 Function 프로시쥬어
11.3 매개변수 전달 방법(Parameter Passing Mechanism)
11.3.1 Call-by Value 방법
11.3.2 Call-by Reference 방법
11.4 내장함수
11.4.1 수치 함수
11.4.2 문자열 함수
11.4.3 데이터형 변환 함수
11.4.4 그래픽 함수
11.4.5 시간과 날짜 함수
11.5 함수를 이용한 대화상자
11.5.1 메시지박스(MsgBox)
11.5.2 입력상자(InputBox)
연습문제

CHAPTER 12 메뉴 작성

12.1 메뉴편집기
12.1.1 메뉴편집기의 실행
12.1.2 메뉴편집기의 구성요소 및 기능
12.2 메뉴 작성
12.3 팝업메뉴
연습문제

CHAPTER 13 기본 컨트롤 V

13.1 스크롤바 컨트롤(ScrollBar Control)
13.2 이미지 컨트롤과 픽쳐박스 컨트롤(Image Control/PictureBox Control)
13.2.1 이미지 컨트롤(Image Control)
13.2.2 픽쳐박스 컨트롤(PictureBox Control)
13.3 선 컨트롤과 도형 컨트롤
13.3.1 선 컨트롤(Line Control)
13.3.2 도형 컨트롤(Shape Control)
13.4 파일시스템 컨트롤
13.4.1 드라이브리스트박스 컨트롤(DriveListBox Control)
13.4.2 디렉토리리스트박스 컨트롤(DirectoryListBox Control)
13.4.3 파일리스트박스 컨트롤(FileListBox Control)
13.5 외부 컨트롤
13.5.1 공통대화상자 컨트롤(CommonDialog Control)
연습문제

CHAPTER 14 파일 처리

14.1 파일 처리 개요
14.2 순차파일(Sequential File)
14.2.1 파일열기
14.2.2 파일읽기
14.2.3 파일쓰기
14.2.4 파일닫기
14.3 랜덤파일(Random File)
14.3.1 파일열기
14.3.2 파일읽기
14.3.3 파일쓰기
14.3.4 파일닫기
14.4 이진파일(Binary File)
14.4.1 파일열기
14.4.2 파일읽기
14.4.3 파일쓰기
14.4.4 파일닫기
연습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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