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멀티미디어/컴퓨터 그래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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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의 이해

UNITY3D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의 이해

 지은이 : 김정훈

 ISBN : 978-89-353-0530-8

 금액 : 20,000원


● 발행날짜 : 2016년 2월 25일

● 페이지 : 304페이지

● 판매처 : 온라인 서점

● 강의자료 제공

   책 소개
 책 소개
게임업계에서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도 게임에 대한 지식을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배운 것이 아니라 선배에게서 혹은 인터넷을 통해 단편적으로 배워 지식을 쌓아온 것이 현실이다. 이렇게 누적된 지식이 책으로 편찬되어 서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서점에 나가보면 게임 이론 분야 책들은 4~5년 전 책들이 대부분이고 그간의 변화를 반영한 서적은 찾아보기 힘들
다. 이에 게임 분야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게임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전달하고자 한다.
 저자소개
 목차
1장 컴퓨터 게임 역사
1.1 초기 컴퓨터 게임
1.2 그래픽 머드 게임
1.3 온라인 게임
1.4 스타크래프트
1.5 뮤와 캐주얼 게임
1.6 피파온라인과 LOL
1.7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

2장 컴퓨터 게임 개요
2.1 게임의 정의
2.2 플랫폼별 게임 분류
2.3 장르별 게임 분류
2.4 게임 제작 업체
2.5 게임 개발자
2.6 게임 중독과 게임 규제

3장 컴퓨터 게임 제작과 기술
3.1 게임 제작 과정
3.2 게임 직종
3.3 게임 기술
3.4 게임 엔진

4장 게임 기초
4.1 2D 이미지
4.2 사운드 데이터
4.3 3D 좌표계와 정점
4.4 평면과 행렬
4.5 렌더링 파이프라인(World, View, Projection 변환)
4.6 조명과 텍스처 매핑

5장 게임 물리와 게임 인공지능
5.1 뉴턴의 운동법칙
5.2 질량, 속도, 가속도
5.3 자유낙하, 포물선 운동, 마찰 운동
5.4 충돌 검사
5.5 빌보드와 파티클
5.6 규칙기반 인공지능(Rule-Based AI)
5.7 게임 트리
5.8 길 찾기
5.9 플로킹(Flocking)

6장 온라인 게임 서버
6.1 온라인 게임 서버 구조
6.2 서버 구성의 실제
6.3 네트워크 지연(latency) 처리

7장 유니티 개발 준비
7.1 유니티 게임 엔진 다운로드 및 설치
7.2 유니티 라이선스 설정
7.3 새 프로젝트 만들기
7.4 유니티 화면 인터페이스
7.5 씬 기즈모의 이해
7.6 조명과 메인 카메라

8장 유니티 기본 기능
8.1 유니티 객체 조작
8.2 글로벌 좌표와 로컬 좌표
8.3 피봇과 센터
8.4 메인 카메라
8.5 메시, 텍스처와 매터리얼

9장 유니티 물리 엔진
9.1 물리 엔진 개요
9.2 리지드바디
9.3 충돌체(Collider)
9.4 객체 회전
9.5 파티클

10장 유니티 인공지능
10.1 바닥 객체 추가
10.2 Target, NPC, 벽 객체 추가
10.3 Nav Mesh Agent
10.4 길찾기 스크립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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